좋은글방은 ‘오컬트 전문 출판사’ 라는 깃발을 내걸고 시작했습니다. 헤르메스학과 카발라에 근간을 둔 서양마법 전통을 지키며 진지한 수행자의 안내자가 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어느덧 20여 년. 깃발의 위엄에 부끄럽지 않으려 애썼습니다. 내용을 엄선하고 모범적인 책을 만드는 것은, 서양마법 체계와 전통을 잇고 있다는 자존심에 다름 아니었습니다. 많은 책을 쏟아내지는 못했지만, 그래서 경제적인 수익을 내지 못했지만, 이러한 노력을 알아주고 지지해주는 독자들이 있어 행복했습니다.
좋은글방의 여정은 나의 영적 발전과 걸음을 같이했습니다. 이제 개인적 발전을 넘어선 일이 되었으니, 하나의 ‘체계’로서 견고한 입지를 굳혔다고 자부합니다. 비의의 근원인 신체계를 분명히 하고 경로를 닦아 수행자들의 패스워킹을 안내하고 목표를 분명히 할 수 있게 되었으니 말입니다. OIP는 그 열매입니다. 여전히 생동하며 진화하고 있는 수행공동체, 마법단체입니다.
좋은글방은 OIP의 연구와 실천작업을 정리하여 나누는 위상을 자연스레 갖게 되었습니다. <OIP-BOOKS> 라는 명칭이 적절한 모습입니다. 또한 그 동안 출간한 콘텐츠를 강좌 형태로 나누는 강의실은 ‘헤르메스학연구소’라는 이름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영적 성장을 향한 열망으로 뜨거운 수강생들이 좋은글방의 책을 읽고 난 뒤 배움을 청하며 찾아왔고, 성장한 그들은 OIP 자체가 되었습니다. 이제 OIP 아카데미 영역은 전통적인 입문 과정 여부와 관계없이 동서고금 어디 내놓아도 손색없는 ‘수행자’ 그룹입니다.
이제 좋은글방과 헤르메스학연구소는 보다 선명한 깃발을 내걸고 도약하고자 합니다. OIP라는 체계 아래, 열심히 연구하고 수행하며 그 결실을 충실하게 나누는 장이 되겠습니다. 서양마법 체계를 열망하는 사람뿐 아니라, 진지하게 인문학 전통을 탐구하는 사람, 다양한 체계를 통해 패쓰워킹 중인 수행자, 오컬트를 사랑하는 많은 독자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
2023년 3월 10일 OIP BOOKS – 좋은글방 대표 정은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