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을 위한 점성술>은 유명한 점성가 비비안 롭슨이 ‘성’을 주제로 점성술을 다룬 책이다. 성과 연애, 결혼, 그리고 궁합과 관련된 사항을 방대하고 제시하고 있다. 기존의 점성술 교재와 달리, 모든 법칙의 사용 방법을 차근차근 설명하였다. 또한 일반인에게는 다소 어려운 점성학을 ‘성’이라는 주제로 비교적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다. 연인과의 만남부터 결혼의 완성까지 남녀관계의 실타래를 점성술로 풀어본다.
저자 비비안 롭슨(Vivian E. Robson, 1890~1942)은
1890년 5월 영국 버밍엄(Birmingham)에서 태어났다. 영국 박물관에서 지질학, 고생물학 담당 큐레이터로 일하면서, 박물관의 방대한 자료를 기반으로 톨레미(Ptrolemy), 윌리엄 릴리(William Lilly) 등 고전 점성가의 저작을 읽고 연구했다. 뛰어난 수학자이자 프로 점성가였던 그는 전통 점성술과 현대 점성술을 절충하고자 노력했으며, 알란 레오(Alan Leo) 사후 11년간 잡지 <현대 점성술Modern Astrology>의 편집자로 활동했다. 1942년 12월 심장마비로 사망했다.
역자 박승열은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를 졸업했다. 2003년부터 그룹 스터디와 원서 탐독으로 전통 점성술을 공부 중이다. 점성술 온라인/오프라인 강의 카페(http://cafe.naver.com/malkuth) 와 고전 점성술 연구를 위한 카페 (http://cafe.naver.com/ptolemy) 에서 운영진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15세기 이전의 서양 점성술과 힌두 점성술(Jyotish)에 관심을 쏟고 연구하고 있다.
목차
들어가며
성과 관련된 점성술의 요소
천궁도 주인의 성별
각 궁의 성적 특징
하우스와 결혼
7하우스
7하우스에 있는 행성의 영향
이상성욕
동성애
사디즘
마조히즘과 그 외의 이상
결혼
비정상적 관계
결혼과 독신
결혼 시기의 판단
결혼 상대자
세부 사항을 읽는 법
천궁도의 비교
천궁도간의 각이 가지는 의미
하우스 비교법
디렉션의 비교
힌두 점성술의 비교 방법
결혼 날짜의 택일
결혼의 완성
법칙과 격언
부록: 점성술 기본용어사전
출판사 서평
국내 오컬티즘 서적을 선도하는 출판사 ‘좋은글방’이 <크리스천 점성술> 출간에 이어 <성을 위한 점성술>을 펴냈다.
점성술은 별들의 언어를 해석하는 학문이다. 인간은 별을 보며 세상의 원리와 이치를 깨달을 수 있다. <성을 위한 점성술>은 그 중에서도 타자와의 관계,‘성’과 관련된 내용을 다룬다. 자신의 별자리가 의미하는 성격, 행성과 하우스별 성적 특징, 동성애.사디즘.마조히즘 등의 이상성욕, 그리고 결혼할 사람인지 독신으로 살 사람인지를 판단하는 방법, 서로간의 궁합을 보는 방법, 결혼 날짜 택일, 결혼의 완성 등을 그 이유와 함께 설명하고 있다.
특히 <성을 위한 점성술>이 갖는 가장 중요한 의미는, 고전 이론을 바탕으로‘성’에 대한 독특한 이론을 확립했다는 점이다. 고전 점성술의 이론이 가진 문제점들을 해결하면서 현대 점성술도 어느 정도 수용해 전통 점성술의 대중화를 꾀한 셈이다. 또한 강의 요약 노트 같은 점성술 교재와 달리, 모든 법칙의 사용 방법을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어 점성술에 문외한인 독자들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성을 위한 점성술>은 타자와의 관계맺음을 통해 살기 마련인 우리 모두에게, 어떻게 인간을 바라볼 것인지 질문하며 답을 내는 방식을 제시한다. 우선 나와 상대방에게 선천적으로 내재한 차이가 있음을 인정하는 데서 답을 찾는 행로가 시작된다. 실제로 사랑하는 사람을 만났을 때 어떤 태도를 가져야 할지 고민하게 만들기도 한다. 따라서 고민할 줄 아는 독자는 이 책을 통해 현명하고 아름다운 사랑을 가꿔나갈 수 있을 것이다.
실제 여러 유명인의 예시와 저자 자신의 경험을 덧붙인 설명도 이 책의 장점 중 하나이다.사례 분석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점성술을 공부하고자 하는 독자에게도 권하고 싶다.